4. Exp.(확장) : Kims & Tory

Kims & Tory 2. 복기 및 방향성 검토

김스토리 2024. 11. 1. 14:30


 

 

결론 241030목 14:11
: 실행 후 결과를 보고 생각한다.
 
어제의 실행 결과를 체크해볼게요.
1. 유튜브 롱폼 : 조회수 2

2. 유튜브 채널 로고 및 배너 변경
 - 댓글 관련 반응 없음
3. 인스타
- 좋아요 3개
 
$ 결론 : 노출수가 적어서 데이터가 미미하다.
시작은 미약하나
끝은 창대하다는 것을 아니까!
다음을 진행하겠습니다.
 

* Do. 챗GPT와 정리한 사항 면밀 검토 후 실행 계획
1. 저작권 
- 차후 인지도가 올라가면,
한국에서 디자인 저작권 등록 + 상표 등록
(베른 협약으로 대부분의 국가에서 자동 보호 됨)
 
2. 캐릭터 브랜딩 및 스토리 설정
- 브랜딩 요소 개발 : kims와 tory는 한국 음식의 대표자로서 어떤 성격과 이야기를 갖고 있는지 설정
eg. Kims는 강하고 쿨한 성격, Tory는 귀엽고 친근한 성격 => 음식처럼 친근하면서도 독특한 매력
- 문화적 요소 반영 : 김밥을 형성하는 김과 밥의 협력 관계를 통해
한국의 협동 문화나 상생 메시지를 담아
전세계 팬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만드세요.
- 세계관 설정 : 성공적인 캐릭터는 감정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합니다.
단순한 귀여운 캐릭터보다 의미 있는 배경을 가진 캐릭터는 더 오래 사랑받을 가능성이 큽니다.
- 브랜드화 : 캐릭터의 성격, 말투, 색감 등을 일관되게 유지하여
소비자들이 캐릭터를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할 수 있도록 만드세요.
 
3. 비즈니스모델
- 유튜브 쇼츠 음원수익 : 컨텐츠 제작으로 조회수에 따른 수익(미국뷰는 1당 1원, 한국의 약 10배)
- 이모티콘 : 미국의 카톡, 글로벌 카톡 시장
- 굿즈 등 유형자산 : 무형자산 성공 후 검토(리스크 낮추기)
 
$ 결론 24.11.1금 14:22
위의 2번에 따라 캐릭터 브랜딩 및 스토리 설정을 한다.
쇼츠 영상을 제작해 조회수로 및 반응도를 체크한다.